


돌아올 수 있을거라 믿었어.

거대한 천사 조각상
♛ 퀸 종교학자
종교를 연구하고 이에 대한 본질을 밝히는 일이다. 어렸을 때부터 부모님을 닮아 재능 넘치는 수학 천재 소년, 암산의 천재 등으로 유명했다. 성인이 채 되기 전에 대단한 연구결과를 낼 거라는 기대를 이곳저곳에서 정도. 그러나 갑자기 해당 분야를 그만두고 주변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종교학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또한 다른 분야라면 몰라도 그가 종교학으로 재능을 인정받게 될 줄은 그 누구도 몰랐다고 한다.
시작은 13세의 봄부터. 큰 교통사고에 휘말려 오랜 병원 생활을 마치고 난 후부터다. 수학 연구의 휴식을 선언하고 돌연 1년 반 간 잠수를 탔다. 그리고 잠수를 끝마치고 다시 세간에 공개적으로 활동을 드러낸 것은 종교에 관한 뛰어난 소견을 들고 나오면서부터. 1년 반이라는 잠수 기간동안 새로 종교학을 공부하고 어른들도 놀랄만한 수준급의 정리글을 써내어 다시 화제가 되었다.
하나의 종교에만 몰두하는 게 아닌, 여러가지 세상에 남아있다는 다양한 종교를 연구하고, 현대에 와서는 유실되어가는 종교에도 손을 대어 자세히 정리하기 시작했다. 또한 이에 대한 자세한 것들을 전부 문서로 남겼다.
그의 연구 내용의 주 목적은 '해당 종교의 신을 증명'하고자 하는데 있다. 특정 한 종교에 우호적인 시선을 가지지 않은 탓에 굉장히 객관적이며 가치가 높은 글들을 써냈다. 이제는 잊혀져가는 약소규모의 종교에 대한 기록 또한 풍부하게 남긴 덕분에 학술적으로도 굉장한 의미가 있다 평가받는다고. 이러한 뛰어난 글들의 성과와 연구들을 인정받아 자연스럽게 자질이 있다 평가 받았다.
♛ 인지도
✦✦✧✧✧
♛ 특징
- 사고가 나기 전부터도 그다지 독실한 신자는 아니었다. 무엇보다 사고가 나기 전의 그는 무신론자에 가까웠다! 지금도 특정 종교를 믿는 게 아닌 연구의 대상으로 삼을 뿐이지만, 과거와 다른 점은 '신은 있다'고 생각하게 된 것이다.
- 임사체험 당시 경험을 다시 해보기 위해 온갖 연구와 실험을 해봤지만 현재까지는 전부 실패. 현재는 새로운 방법들을 고민중이라고 한다. 가장 좋은 방법은 사고 당시와 비슷하게 다시 한 번 죽음에 가까워져 보는 것이겠지만… 정말 위험해질 수 있기에 현재까지는 최후의 최후 수단으로 보류하고 있다.
♛ 과거사
- 폰으로 선택된 건 주변의 추천 덕분이다. 다소 괴짜이기는 하나 영특하다는 점, 그리고 어린 나이에 괄목할만한 연구를 하고 있다는 점에서 자연스럽게 추천과 기관 선택 대상이 되었다.
- 12살의 봄, 폴렛은 큰 사고를 당했다. 오후 늦게까지 도서관에서 책을 읽다가 돌아오는 길에 트럭과 추돌사고를 당했으나 정말로 운이 좋게 목숨을 건졌다. 그러나 머리를 크게 다치고 혼수상태에 빠져 생사를 오갔다. 이 사고를 통해 그는 죽었다 살아난 적이있다. 비유적인 표현이 아닌 정말로 심장이 정지됐다가 다시 뛰었다. 교통사고로 혼수상태에 빠졌던 그는 심장이 정지된 짧은 순간, 흔히 말하는 임사체험(near death experience)을 겪고 목숨을 건졌다.
세간에 퍼진 임사체험 후기에서처럼, 따듯하고 한 번도 느껴보지 못한 포근한 빛과 무언가의 목소리를 들었다고 한다. 그리고 몇 달 동안 고민하던 수학 난제에 대한 명쾌한 해답을 목소리로부터 듣게 되고 혼수상태에서 깨어났다. 위독했던 게 거짓말처럼 나아 다시 일상생활을 하게 된 건 덤이다.
- 깨어난 폴렛은 이 때의 일과 혼수상태 도중 들은 목소리를 떠올리며 '신과 만났다'고 생각했다는 모양. 그는 신에 대해 굉장한 호기심을 가지게 된다. 임사체험에 대한 후기나 경험담을 읽으며 이런 호기심은 더더욱 커져갔고, 종국에는 자신에게 수학 난제의 해답을 가르쳐준 신을 다시 한 번 만나고 싶다는 생각도 가지게 되었다. 이는 무신론자에 가까웠던 그가 신에 대해 처음 관심을 가지게 되는 계기였다.
- 이 사건을 계기로 종교와 연이 없던 그는 사후세계와 종교, 그리고 신의 존재 유무 증명에 몰두하게 되었다. 특정 종교를 믿는 게 아닌, '자신이 본 게 정말로 신이었는지 혹은 죽음을 앞둔 사람의 망상이었는지'에 대한 궁금증을 가지게 된 것. 자신의 신을 증명하기 위해, 그리고 임사체험 당시 만났던 신과 다시 조우하기 위해 여러 가지 고민을 했다는 모양. 이내 본래의 공부와 연구분야인 수학을 잠시 접어두고 본격적으로 종교학에 손을 대 공부하게 되었다.
♛ 소지품
편지 커팅용 나이프(날x)
♛ 관계
당신의 눈동자에는 아직 누구도 비춰지지 않은 모양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