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달콤한 것들만 보고 듣고 느낄 수 있게 만드는
능력.
♛ 달라진 점
휴식기에 따로 연락을 취하지 못했거나, 헤어지기 이전에 이야기를 나누지 못한 아이들을 조금 어색해합니다.
원래도 기운이 없어 보이기는 했지만, 최근에는 더 그렇게 보입니다.
주변에서 머물고 있다면, 힘 없이 늘어져 있는 모습을 잦게 볼 수 있습니다.
♛ 경험
반영 세계에서 돌아간 이후 디어의 건강 진단 겸 비밀상자를 보여주기 위해 함께 중국으로 갔습니다. 건강 진단 이후 중국에 있는 성 위주로 관광을 하거나, 이전에 쇼코, 닐이랑 했던 것처럼 전통 의상을 입어보기도 했습니다. 헤어진 이후로는 여전히 그랬던 것처럼 편지를 주고 받았습니다. 디어가 그림을 그린 것으로 시작해 서로의 모습을 그려보기도 하는 등 새로운 취미 생활(디어 그려보기!)이 생겼습니다. 디어에게 받은 그림들은 모두 집에 있는 비밀상자에 넣어두었습니다.
디어와 헤어진 이후에는 예전에 약속해둔대로 이바라를 중국으로 초대했습니다. 이바라가 가져온 일본 전통 과자를 먹거나 집에서 함께 잠을 자기도 하고, 관광이나 체험 등을 하면서 부모님과 넷이서 다같이 밥을 먹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이바라가 집에 놀러오자마자 부모님에게 절을 한 탓에 부모님은 이바라를 조금 특이한 메이의 친구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바라가 돌아간 뒤에는 노에의 연락을 받아 2주 정도 중국을 관광하는 것을 도왔습니다. 노에라면 전갈, 벌레 꼬치 같은 특이한 것들에 흥미를 들이지 않을까 싶은 생각이 들어 시장거리에 데려가보거나 (메이는 먹지 않았습니다. 노에가 먹는 것을 구경했습니다...) 노리개를 사는 것을 돕기도 했습니다. 함께 만리장성에 오르기도 하고, 유명 관광지들을 위주로 돌아다녔습니다.
기관에 돌아오기 전, 쇼코와 함께 3주 가량의 앙헬 폭포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꽤나 장거리 여행을 다녀온 탓에 피로가 쌓이기는 했지만, 보고 온 것이 그만큼의 값어치가 있었기 때문에 상당히 만족스러워 하고 있습니다. 쇼코에게 카메라 찍는 법을 알려주고, 카메라로 사진이나 동영상을 잔뜩 찍어왔습니다. 비행기 안에 있을 때나 음식, 환경, 폭포 사진 등 다양한 것들을 찍었습니다. 앞으로도 쇼코와 조금 더 많은 곳들을 같이 모험하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연락처가 없었던 이전에는 반영 세계에 있을 때만 자신이 보고 듣는 것을 일기로 적어 시마무라에게 보여주기로 했었지만, 이번 휴식기에는 현실 세계에서도 이메일을 통해서 꾸준히 일기를 쓰기로 했었습니다. 환각과 환청 뿐만이 아니라 오늘 했던 것, 먹었던 것, 보았던 것 등의 소소한 이야기를 적기도 했으며, 다른 아이들을 만나 무엇을 했는지 적거나 카메라로 찍어둔 사진을 두어장 보내기도 했습니다. 거의 매번 돌아온 답은 확인했다는 단어 하나 뿐이었지만, 그래도 시마무라가 확인 했다는 것에 의의를 두고 나름대로 꾸준히 일기를 적어 보냈습니다.
반영 세계 안에서 나올 수 없는 마리를 위해 눈이 쌓인 현실세계의 모습, 다른 아이들과 보고 맛본 것들의 모습 등을 카메라를 이용해 사진과 동영상으로 담고, 마리가 읽고 싶어 했었던 여행 수기를 찾아왔습니다.
반영 세계에 있을 때 메르에게 받았던 머리 장식을 귀걸이와 팔찌로 개조하고,
반영 세계에서 다시 만나게 될 에이엔의 머리를 묶어줄 겸 선물할 머리장식을 골라왔습니다.
♛ 소지품
악세서리함, 가방(책, 공책, 수기 등), 카메라
♛ 관계
✦ 우리는 죽어도 친구야 ✦
카미시시오리 이바라 ✦ 반영 세계에 와서 가장 처음으로 친구이자 동료가 되기로 했던 상대. 단순히 말에서 끝나는 친구가 아니라 정말로 친한 친구가 되어서, 죽었을 때 옆 무덤에 같이 묻힌다던가...환생하게 되면, 가족이 될 만큼 친한 사이가 되는 것이 목표. 그러려면 함께 극적인 상황을 극복해내야한다는 이야기도 했던 적이 있었던 것 같다. 그러고보니, 이바라는 이 곳에 볼 일이 있다고 했었던 것 같은데...어떤걸 하려고 하는걸까? 나중에는 공유해주려나?
✦ 걸어서 세계속으로 ✦
시라토리 쇼코 ✦ "이제는 여행을 누군가가 오라고 해서, 가겠다고 해서 하는 것이 아니라, 아무것도 없는 새로운 곳에 쇼코와 함께 가보기로 했어. 만약 혼자였다면 가볼 생각조차 하지 않았을텐데, 쇼코가 같이 있어주니까...어디든 갈 수 있다고 생각해. 쇼코랑 같이 있는건 좋으니까...그런 쇼코랑 같이 여행을 떠나는거니까, 분명 굉장히 즐거울거야."
휴식기마다 만나서 같이 있던 것을 계기로, 앞으로도 여러 곳을 함께 여행해보기로 했다. 장소는 제한하지 않고 천천히, 하나씩 많은 곳을 찾아갈 생각. 다만 위험요소가 많아 메이에게 위험한 곳은, 쇼코가 대신 간 다음 사진으로 남겨와 이야기를 들려주기로 약속했다. 덕분에 쇼코는 메이에게 사진 찍는 법을 배우고 있으며, 동시에 좋은 추억도 함께 쌓아가고 있는 중.




